휴일인 15일 오늘도 전국 동장군 맹렬한 기세에 굉장히 추운 날씨 이어지고 있다. 오후 현재 어제와 같이 곳에 따라서는 한파특보 발효된 곳 있으니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오후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은 날씨 보이는 가운데, 대부분 지역 수은주 뚝 떨어진 상태다.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를 낮출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6도∼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영상 6도로 각각 예보됐다.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특보가 전날에 이어 계속되겠다.

당분간 기온이 낮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져 매우 춥겠으니 농·축산물을 관리하고 수도관 동파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제주도 산지와 울릉도, 독도는 14일 저녁부터 15일까지 5∼20㎝의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만큼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주의해야겠다.

현재 중부 지방과 경남·경북, 일부 전남 지역에 건조 특보가 발효돼 있어 불이 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은 강한 바람에 경기 앞바다와 남해 앞바다를 제외한 전 해상에는 풍랑특보가 내려져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최대 4m, 서해 앞바다가 최대 3m로 각각 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