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돈나 안젤리나졸리 등 유명 연예인 친분 과시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동생과 조카의 뇌물사건에 연루된 맬컴 해리스가 14일 (현지시간)멕시코에서 붙잡혀 미국으로 송환됐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이날 멕시코 산 미겔 데 아옌데 시정부는 성명을 통해 미국과 멕시코의 합동검거작전을 통해 지난 12일 이곳에서 미국의 패션 디자이너 맬컴 해리스와 그의 배우자가 체포됐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해리스는 현재 미국으로 송환돼 구금 중이다. 미국 연방 검찰청 대변인도 13일 밤 뉴욕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 도착한 해리스를 체포했다면서 그가 17일 법정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

해리스는 지난 10일 반기문 전 사무총장의 동생인 반기상 씨와 조카 반주현 씨와 함께 미국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에 기소된 바 있다.

반기상 씨와 주현 씨는 2014년 베트남에 있는 경남기업 소유의 빌딩 ‘랜드마크 72’를 매각하려는 과정에서 중동의 한 관리에게 50만 달러(6억원)의 뇌물을 건네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리스는 이 관리의 대리인을 자처하며 반부자로부터 돈을 받았지만 그는 이를 전달하지 않고 본인이 모두 사용한 것으로 공소장에 명시돼있다.

미술·패션 컨설턴트이자 블로거로 일하는 해리스는 미국 온라인매체인 허핑턴포스트에 문화 관련 글을 기고한다.

현지 패션 매체들은 그가 마돈나 등 유명 연예인과 친분이 있고 앤젤리나 졸리에게 드레스 3벌을 팔기도 했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