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만들며 수사라니 '이게 나라냐'는 내가 할말…법사위 통과 없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새누리당 유일 '소신파' 김진태 의원은 야권이 자체 추천한 박영수 특별검사팀 활동기한을 연장하려 '최순실 특검법' 개정을 추진하는 데 대해 "완전히 짜고치는 고스톱"이라며 "국회 법제사법위에 제가 (간사로) 있는 한 그런 법이 통과되겠는가"라고 날을 세웠다.

김진태 의원은 전날(14일) 서울 대학로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태극기 집회'에 참석해 연설하는 과정에서 "특검은 이번 사태와 관련된 사건만을 수사해야 하는데 자꾸 무관한 사항까지 확대하려고 한다. 법원에서 제동을 거니 야당이 법률 개정안을 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세상 천지에 법을 만들어가면서 수사하는 나라가 어딨는가. 좌파들이 '이게 나라냐'라고 하는데 바로 제가 하고 싶은 말"이라고 지적했다.

   
▲ 사진=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그는 "그 특검은 야당 단독으로 추천돼서 제가 국회에서 특검법을 끝까지 반대했다. 촛불은 바람불면 꺼진다는 말을 했고, 특검법이 촛불에 밀려 원칙을 저버린 부끄러운 역사로 기억될 것이라고 했다"며 현재 특검의 불투명하고 광범위한 수사 행태는 이미 예견된 것이라는 점을 상기했다.

김 의원은 탄핵소추 및 심판 과정, 태극기 집회를 모른 체 하고있는 자당 지도부로도 화살을 돌려 "이번 사태가 터지자 마자 맨날 반성하자, 개혁하자고 한다"며 "지금 탄핵 재판을 받고 있는 대통령이 잘못을 자백하고 내려오라는 것이냐"고 일갈했다.

특히 "이번 사태의 몸통이 언론, 국회, 검찰, 특검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이 합세해서 개미를 공룡으로 만들고 있다"고 꼬집었다.

소위 '국정농단 사건' 관련 구체적인 혐의나 사실관계가 판명나기도 전에 박 대통령과 최순실 양측을 대기업 총수까지 엮어 중범죄자이자 공범으로 기정사실화하는 여론몰이에 해당 세력들이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다.

   
▲ 사진=미디어펜


탄핵사태를 촉발한 국정농단 의혹조차 JTBC가 '스모킹건'이자 최순실의 것이라고 단정한 태블릿PC 진위·존재여부 논란이 석연치 않은 해명과 함께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소유주 불명의 제2 태블릿PC까지 꺼내들며 제1의 것과 함께 '증거능력을 문제삼지 말라'는 입장만 강변하는 특검도 논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김 의원은 "과연 개미인지 공룡인지 법의 심판을 받아봐야 알 것이고, 그러고 나서 반성을 하든 개혁을 하든 해야하지 않느냐. 왜 싸워보지도 않고 포기하느냐"고 '인명진 비대위'와 '정우택 원내지도부'를 거듭 비판했다.

연일 '정통 보수'를 자처하면서도 정작 이같은 보수 진영의 의견을 묵살하고 있는 새누리당 지도부의 행태가 도마 위에 오른 셈이다. 한 당 관계자는 "(태극기 집회는) 하나의 스펙트럼일 뿐"이라고 치부하기도 했다.

   
▲ 사진=서울지방경찰청 CCTV 영상 캡처


김 의원은 청와대와 대통령 변호인단이 해명을 거듭해도 '세월호 7시간'이라고 칭해지는 야권발 의혹 제기에도 "인류 역사상 최악의 선동"이라며 "대통령은 (중대본 이동 전) 그 머리를 하는 20분 동안에도 외교안보수석실의 보고서를 검토했다"고 일례를 들기도 했다.

이어 "그럼 문재인, 추미애, 박영선은 대통령보다 더 열심히 세월호를 챙겼을까. 일식집, 한정식집에서 회식하면서? 누가 누굴 탓한다는 말인가"라고 꼬집은 뒤 "박영선 의원은 당시 (19대 국회) 법사위원장으로 그날(참사 당일) 법사위 회식을 했다고 하는데 법사위원인 저는 연락 한번 받은 적이 없다. 저도 면목이 없지만 국회가 대통령을 탄핵할 자격이 있는가"라고 맹비판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