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늘도 전국적으로 맹추위 계속되는 날씨 가운데, 곳에 따라서는 한파특보 발효되는 곳 있겠으니 이에 대한 대비 잘 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특보가 발표 된 가운데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눈이 내리는 곳도 있겠다. 

오늘 서울 영하 8도 등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오후부터는 차츰 평년수준을 회복하면서, 모레는 추위의 기세가 다소 꺾일 전망이다.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 예상된다. 동해안지역 일부는 구름 많은 가운데, 낮 동안 눈 날리는 곳 있겠다.

오늘 아침 기온 서울 인천 영하 8도, 대전 광주 전주 영하 9도, 안동 영하 10도가 되겠고, 한낮 기온 서울 인천 3도, 대전 광주 4도, 대구 부산 울산 5도 예상된다.

내일은 전국 맑은 하늘 아래 낮 동안 추위도 다소 주춤하겠다. 서울 인천 영하 6도에서 한낮 기온 서울 4도, 광주 대전 전주 6도, 부산 대구 울산 9도까지 오르겠다.

오늘 아침 현재 동해상에는 풍랑특보가 계속되고 있다. 내일까지는 강풍과 함께 최대 5m의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다. 

아울러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아지는 만큼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각을 잘 확인해야겠다.
[미디어펜=김세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