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14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최성준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가 내정된 것과 관련해 미묘한 온도차를 보였다.

새누리당은 "전문성을 겸비했다"며 기대를 표한 반면 민주당은 "어리둥절한 인사"라며 비판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최성준 내정자는 특허 법원 판사 및 수석 부장판사, 한국정보법학회 회원, 인터넷주소분쟁 조정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해 지적 재산권과 인터넷 분야 전문성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밝혔다.
 
   
▲ 최성준 방통위원장 내정자/뉴시스
 
박 대변인은 이어 "최성준 내정자는 평생을 공정한 법의 잣대를 적용해 온 경험을 토대로 방송통신 정책에 있어서도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수행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면 민주당 한정애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축구감독이 필요한데 아이스하키 감독을 배치한 것처럼 어리둥절한 인사"라며 "방송과 통신에 대한 어떠한 전문성도, 경력도 찾아볼 수 없어 방송 공공성 문제 등 산적한 현안을 조율하고 해결해 나갈 적임자인지 회의적"이라고 밝혔다.
 
한 대변인은 또 "현직 법관을 방송통신위원장으로 내정한 것은 사법부의 독립성을 훼손하는 인사"라며 "민주당은 법과 원칙에 따라 인사청문회를 통해 최 내정자의 자질과 능력을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