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신입생 맞이에 한창인 대구사이버대에서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자리를 마련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홍덕률)는 지난 13~14일 이틀간 각각 서울학습관, 대명동캠퍼스에서 ‘2017학년도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 지난 13~14일 열린 대구사이버대 신·편입생 대상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학생이 학사일정 안내를 꼼꼼히 챙겨보고 있다./자료사진=대구사이버대학교


이날 열린 오리엔테이션은 1부 ▲환영사 ▲대학 및 학사안내 ▲장학안내 및 신청 방법, 2부 ▲학과별 학사 및 전공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현직 고등학교 교사로서 한국어다문화학과에 입학할 예정인 최연규씨는 “퇴임 후 전공을 살린 ‘제2의 인생’을 고민하던 중 대구사이버대를 선택하게 됐다”며 “수십여 년 만에 다시 대학생이 되어 참가한 첫 행사인 만큼 가슴이 설렌다”고 말했다. 

홍덕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귀한 걸음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열정이 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1차 합격자들은 올 19일부터 수강신청을 진행하게 된다. 충원이 필요한 지원 전형의 경우 2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17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한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학업계획서·학업적성검사 등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