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비례대표 사직하라" 당규개정 압박…潘캠프행 유창수 고발 검토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새누리당은 16일 비례대표 의원직 유지를 위한 출당을 요구, 바른정당 활동을 하고 있는 김현아 의원에 대해 정당법을 악용한 행위라고 지적하며 사직을 촉구했다.

또한 '이정현 지도부' 일괄 사퇴 후 당직을 얻자마자 내부 정책자료를 빼돌려 탈당,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캠프에 합류한 유창수 전 청년최고위원에 대해 법적 조치에 나서겠다고 경고했다.

정태옥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최근 정치 도의상 도저히 일어나서는 안 되는 두가지 사안에 대해 당의 입장을 밝힌다"며 두 인사를 겨냥했다.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김현아 의원은 새누리당에 대한 총선 지지에 의해 국회의원이 됐는데도 불구하고 바른정당 공식 회의에 참석하는 등 마치 바른정당 당원인 것처럼 활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에서 제명당하면 오히려 의원직을 유지하면서 타당으로 갈 수 있는 현행 정당법상 규정을 악용한 사례"라고 꼬집었다.

그는 "새누리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이 됐다는 건 당 정강정책과 정체성에 본인이 동의했다는 말일 것"이라며 "타 정당에서 활동하는 건 본인의 정치적 정체성을 부인한 것으로, 비례대표를 즉시 사직하는 게 정치의 도리"라고 촉구했다.

   
▲ (왼쪽부터) 김현아 새누리당 의원, 탈당한 유창수 전 청년최고위원/사진=미디어펜


정 원내대변인은 유 전 최고위원을 겨냥해서도 "탈당 후 어느 대선주자의 청년캠프에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탈당과정에서 당에서 맡았던 여의도연구원 청년정책연구센터장의 지위를 이용해 여연의 연구자료 원본과 복사본 상당수를 갖고 간 것으로 알려졌다"고 폭로했다.

이어 "해당 자료는 2017년 대선 관련 극히 중요하고 많은 예산이 투입된 자료로 당 청년정책에 관한 것도 포함돼 있었다"며 "유 전 최고위원은 이 자료를 획득하는 과정에서 여연 직원들을 강압하고 정식 출입이 불가한 본인의 개인 비서를 여연 사무소에 근무시킨 의혹도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당은 이에 대한 명확한 사실을 조사하고 검찰 고발 검토 등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유 전 최고위원은 지난 12일 귀국한 반기문 전 총장의 대선 캠프에서 활동 중인 것이 다수의 정치권 관계자에 의해 목격됐다.

새누리당은 이처럼 유 전 최고위원에 대한 법적 조치를 검토 중이며, 김 의원에 대해선 이날 오후 상임전국위를 열어 당규 개정을 통해 탈당 압박에 들어갔다.

탈당 기자회견을 비롯해 '명백한 탈당 의사를 표시했을 경우' 탈당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의 당규 개정을 한 것이다.

'명백한 탈당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 대해 당 관계자는 "탈당도 하지 않고 타 정당의 회의에 참여하거나, 창당발기인으로 들어간다거나, 탈당 기자회견을 하는 행위 등"이라고 설명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상임전국위 직후 브리핑에서 당헌 제24조 2항 2호를 근거로 들어 "상임전국위가 당규 제·개정 또는 폐지의 기능을 가지기 때문에 지금 당규가 개정되면 그것으로 바로 효력을 발휘한다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