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카마로·콜벳 등 패밀리룩 완성
[미디어펜=김태우 기자]준중형 차급의 새로운 파장을 일으킬 올 뉴 크루즈의 강렬한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17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대선제분 문래공장에서 올 뉴 크루즈의 신차 공개 행사를 갖았다고 밝혔다.

   
▲ (사진왼쪽)제임스 김 한국지엠 사장이 올 뉴 크루즈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미디어펜


쉐보레 크루즈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115개국에서 4백만 대 이상 판매된 월드 베스트 셀링카로 신형 글로벌 제품개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9년 만에 새롭게 탄생했다.

올 뉴 크루즈는 차급을 뛰어넘는 차체 크기를 바탕으로 대폭 확장된 실내공간을 갖췄으며, 고강도 경량 바디 프레임과 제너럴 모터스(GM)의 최신 가솔린 터보 엔진이 지원하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은 물론,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을 대거 탑재한 모델이다.

동급 최대 차체 길이(4665mm)의 올 뉴 크루즈는 경쟁차종 아반떼AD보다 100mm길고 전세대 크루즈보다 전고를 10mm 낮게 설계해 안정적이면서도 날렵한 극적인 비례감을 연출했다.

이런 올 뉴 크루즈는 올 뉴 말리부와 같은 스포츠 세단 스타일의 감각적인 캐릭터 라인으로 쉐보레 제품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다.

크루즈의 강렬한 외관 디자인은 면밀한 공기역학적 설계에 기반해 공기 저항 계수 0.28Cd의 뛰어난 계측 결과를 바탕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했다.

특히, 매끄럽고 길게 뻗은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LED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이 연출하는 선명하고 매혹적인 첫인상은 쉐보레 패밀리룩을 상징하는 강렬한 듀얼 포트 그릴 디자인과 만나 차량 전면부를 보다 웅장하고 다이내믹하게 그려냈다.

또한, 전면 범퍼와 후드를 비롯, 바디 스타일을 감싸는 입체적인 캐릭터 라인은 수준 높은 품격과 세련미를 선보이며, 숄더 라인 및 벨트 라인 전면에 적용된 크롬 몰딩과 어울려 스포티하고 긴장감 넘치는 크루즈만의 외관 디자인을 연출한다.

볼륨감을 주제로 구성된 리어 램프 디자인은 후면 유리창 상단에 별도로 위치한 와이드 LED 보조 제동등과 함께 입체적인 후면부 디자인을 구성하는 동시에 시인성을 높여 뒤따르는 차량의 안전운행을 돕는다.

   
▲ 올 뉴 크루즈/ 한국지엠


확장된 실내공간에 다양한 첨단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올 뉴 크루즈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에게 품격 있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쉐보레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듀얼 콕핏(Dual Cockpit) 센터페시아의 각종 인터페이스는 4.2인치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와 연동, 보다 직관적이고 인체공학적으로 작동한다.

특히, 센터스택 분리형으로 설계된 센터페시아 하단은 운전석과 동반석에 한층 여유로운 무릎 공간을 제공하며, 동급 최고 수준으로 늘어난 2열 레그룸과 낮게 설계된 2열 센터 터널은 탑승객 공간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올 뉴 크루즈의 인테리어에 광범위하게 적용된 가죽 트림을 비롯, 부드러운 촉감의 마감 소재는 버킷 타입 좌석 시트와 함께 탑승객을 안락하게 감싸며 차급을 뛰어넘는 고품격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데일 설리번 한국지엠 부사장은 “올 뉴 크루즈는 디자인랭귀지를 통해 말리부와 카마로, 콜벳 등과 같이 패밀리룩을 지향한다”면서도 “하지만 러시아 인형처럼 똑같은 디자인의 크기만 다른 모습과는 다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