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 수집 및 조합 이어 특별 스킬 발동하는 ‘빙의’ 시스템 핵심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는 고퀄리티 스킬 액션 RPG ‘요괴’를 태국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넷마븡리 17일 태국에서 선 출시한 고퀄리티 스킬액션 RPG '요괴' /넷마블


‘요괴’는 이용자가 3명의 기본 캐릭터(사냥꾼)를 운용하며 전세계 신화, 전설, 민담에서 등장하는 신비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자신만의 팀을 구성해 모험을 펼치는 새로운 스타일의 모바일 RPG다. 

구미호, 늑대인간, 프랑켄슈타인, 미노타우르스 등 동서양을 막론한 개성 강한 캐릭터를 귀엽고 친숙하게 재탄생 시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 기존 수집형 RPG와는 달리 액션 RPG 수준의 화려하고 시원한 액션성과 타격감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전투 도중 보유 중인 요괴를 캐릭터에 빙의하는 기술을 통해 환상적인 영상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요괴에는 모험 던전 외에도 요일마다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의 균열’, 이용자가 가진 모든 캐릭터를 동원해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불의 강’, 친구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레이드 ‘마수토벌’, 게임재화를 대량으로 얻을 수 있는 ‘운명의 틈새’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넷마블은 태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요괴’를 상반기 내 국내 및 아시아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