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s KFC 의미, 제2의 나꼼수될까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이 방송하는 김어준's KFC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김어준's KFC 의미를 공개했다.

   
 

김어준은 15일 오전 한겨레 TV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김어준's KFC에서 방송타이틀의 의미를 "켄터키 플라이드, '켄터키 비행 닭이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내가 5년 전 '김어준의 뉴욕타임즈'를 시작할 때 첫 멘트가 '저는 이명박 대통령이 싫습니다'였다. 그리고 방송을 진행하며 굉장히 많은 닭을 먹었다"고 말했다.

김어준은 이어 "KFC라는 방송 제목에 대한 문의가 많다. 제목이 무슨 뜻이냐. 켄터키 프라이드가 아니라 켄터키 플라이드, 켄터키에서 난 적이 있는 '켄터키 비행 닭'이라는 뜻"이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또 "켄터키 주에서 항의할 경우 한글로 바꿀 생각이다. '걘 터키'. 걘 터키산 치킨이라는 뜻이다. 어찌됐든 제목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는데 다만 제목 바꾸기 전 협찬 부탁드린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앞서김어준's KFC 측은 "닭은 튀겨야 맛이고, 씹고 뜯어야 한다"고 밝혀 '나는 꼼수다'처럼 정치사회 현안에 대해 실랄하게 비판할 것을 예고했다.

김어준's KFC 의미 공개에 네티즌들은 "김어준's KFC 의미, 그런 뜻이었구나" "김어준's KFC 의미, 김어준 무슨 말 하는지 모르겠다" "김어준's KFC 의미 공개, 한마디로 '씹겠다'는 말을 어렵게 하네" "김어준's KFC 의미 공개, 김어준 4차원? 웬 횡설수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