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DGB금융그룹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18일 대구 서문시장 주차빌딩 앞에서 진행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판매 촉진행사’에서 약 5억원 상당의 상품권 구입을 약정했다고 밝혔다. 

   
▲ DGB금융그룹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18일 대구 서문시장 주차빌딩 앞에서 진행된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판매 촉진행사’에서 약 5억원 상당의 상품권 구입을 약정했다고 밝혔다./DGB금융그룹


지역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DGB금융그룹 임직원들은 4억원 상당의 상품권을 자발적으로 구매하는데 참여했다.

DGB사회공헌재단에서도 1억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가로 구입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따뜻한 설 명절 보내기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이 구입한 상품권은 ‘DGB금융그룹 임직원 급여 1% 사랑나눔’ 기금으로 조성되어 상품권 구매의 의의를 더했으며, 대구·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대구시 8개 구·군청이 추천한 취약계층 이웃 약 1600여 세대, 경북지역 취약계층 이웃 약 400세대에게 설맞이 장보기 비용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박인규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최근 위축된 지역경제의 소비촉진과 내수활성화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자 온누리상품권 구입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