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2PM 준케이 일본 앨범 발매소식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준케이는 14일 오후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솔로 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앨범명은 ‘러브 & 헤이트’(Love & Hate)로 통상판에는 ‘러브 & 헤이트’, ‘노 뮤직 노 라이프’(No Music No Life), ‘위드 유’(With You), ‘미스터 닥터’(Mr. Doctor) 등 6트랙으로 구성됐다. B판 보너스 트랙에는 3곡이 더 수록됐다.

   
▲ 사진출처=JYP엔터테인먼트

앨범 수록곡 모두 준케이의 자작곡으로 이뤄졌다. 또 이번에는 앨범 프로듀싱까지 도맡았다.

‘노 뮤직 노 라이프’는 일본 알앤비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가수 AI가, ‘트루 스웨그 파트2’(True Swag Part2)에는 일본 힙합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시몬(Simon)이 함께 했다. 또 ‘리얼 러브’(Real Love)에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이 참여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동안 작곡가와 프로듀서로 성장해 온 준케이의 정점을 찍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자신하며 “준케이의 감성과 개성이 살아있는 음악은 물론, 일본 현지 정상급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감성 교류 역시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준케이의 솔로앨범에 대한 현지의 기대감은 상당하다. 그의 솔로앨범은 지난 3월 6일 현지 예약판매를 시작, 일본 최대 음반사이트인 타워레코드 예약차트의 1, 2, 3위를 기록했다.

준케이는 5월 14일 앨범발매와 함께 5월 8일, 9일 오사카를 시작으로 5월 13일 후쿠오카, 5월 16일 도쿄, 5월 19일,20일 나고야, 5월 22일 삿포로, 5월 27일, 28일 도쿄 등 5개 도시 9회 솔로 투어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2PM 준케이 일본 앨범, 준케이가 누군가했다”, “2PM 준케이 일본 앨범, 파이팅”, “2PM 준케이 일본 앨범, 멋지다”, “2PM 준케이 일본 앨범, 엔화좀 긁어오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