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 호반건설(대표이사 부회장 전중규)이 송도국제신도시에서 올해 '마수걸이' 분양에 나선다. 

호반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지구 6·8공구 A2블록에서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 '송도 호반베르디움 3차' 조감도./사진=호반건설 제공.

'송도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는 지하 2층~지상 49층 10개 동 총 15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가구가 전용면적 75~84㎡ 중소형으로만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국제도시는 주거, 문화, 교육, 업무 등이 조화를 이룬 인프라를 갖췄다. 지구 내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지난해 문을 열었고, 코스트코도 지난 9일 개점했다. 복합쇼핑몰인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는 2017년 4월 개장 예정이고, 부영 송도테마파크, 롯데몰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이 연장되면, 단지에서 랜드마크시티역(가칭) 이용이 더 편리해진다. 인천대교 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학교 용지 및 유치원 용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지구 내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이 위치한 국제캠퍼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 등이 있다.

포스코 엔지니어링,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 3만 여명의 대기업 직원이 종사하고 있다. 또한 마이스(MICE) 산업 거점인 송도 컨벤시아 2단계도 2018년까지 증축 공사를 완료 할 계획으로 회의, 전시 활동도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되는 데다 4~5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최상층 10가구는 펜트하우스로 설계된다. 커뮤니티시설에는 수영장,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GX룸, 키즈클럽, 독서실(도서관), 주민회의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 분양으로 호반건설은 송도국제도시에 1~3차 총 4517가구를 공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11·3대책 제외 지역으로 전매 및 청약 조건에 대한 분양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견본 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78-1(홈플러스 송도점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고, 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1 밀레니엄상가 1층에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5월 예정이다.
[미디어펜=조항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