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SK건설과 하나투어 등 기업의 재능기부로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는 멘토 프로그램이 마무리를 지었다.

SK건설(부회장=조기행)은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하나투어빌딩에서 비영리단체 밀알복지재단, 하나투어와 공동으로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 멘토링 프로그램 ‘드림 빌더(Dream Builder)’ 성과 발표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 지난 20일 SK건설의 멘토링 프로그램인 '드림 빌더'의 성과 발표회를 마치고 멘토, 멘티, 서포터즈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사진=SK건설


이날 행사에는 멘토로 참여한 SK건설·하나투어 임직원, 서포터즈로 활동한 대학생 자원봉사자, 고등학생 멘티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분야별로 그간 활동한 멘토링 진행 과정 및 결과를 3시간에 걸쳐 발표했고, 심사를 통해 선정한 5개의 우수팀에게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앞서 지난해 10월부터 1월까지 매월 2~3회씩 진행된 드림 빌더 멘토링은 진로체험, 견학, 실습, 워크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업체별로 ▲SK건설은 건축 설계∙디자인 및 IT 프로그래밍 ▲하나투어는 관광∙호텔∙식음료 ▲밀알복지재단은 영상∙사진 분야의 멘토를 각각 맡았다.

이광석 SK건설 사회공헌사무국장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재능을 기부해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고, 진로 결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