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 서울시장 경선캠프 참여 인사...다양한 인물 배치 ‘연합군’

 
16일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한 김황식 전 국무총리의 경선 캠프는 여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인물들이 배치돼 '연합군'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캠프 총괄은 맡은 이성헌 전 새누리당 의원은 지난 대선 때 조직 관리를 맡은 친박계(친박근혜계) 조직통으로 꼽힌다. 
 
   
▲ 김황식 전 총리/뉴시스 자료사진
 
국회 대변인 출신으로 범친박계로 분류되는 허용범 동대문갑 당협위원장은 '언론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유성식 전 총리실 공보실장도 공보 업무를 맡았다. 김황식 전 총리 캠프는 조만간 공식 대변인을 선임해 발표할 계획이다.
 
 전 정부 청와대 대변인으로서 친이계(친이명박계)로 분류되면서도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캠프 대변인과 현 정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변인을 지낸 박선규 영등포갑 당협위원장도 캠프 합류 인사로 거론된다.
 
박병윤 전 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야권 인사들도 김황식 전 총리의 우군으로 거론되는 가운데 특히 김대중정부 인사들의 캠프 합류설도 지속적으로 흘러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성헌 전 의원은 이날 뉴시스와 통화에서 "지금은 계속 (영입을) 진행 중"이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선거대책기구 구성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친이계 대표 인사인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도 캠프 합류설이 흘러나왔지만 본인은 물론 캠프 측에서도 이를 부정하고 있다. 
 
여권 관계자는 "이 전 수석을 비롯한 친이 인사들이 서울시장 출마가 거론될 때부터 김 전 총리에게 힘을 실은 것은 맞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