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 메이트' 통해 결제 가능
[미디어펜=홍샛별 기자LG유플러스는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에 자사의 통신 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 LG유플러스는 31일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에 자사의 통신 요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LG유플러스


이에 따라 KB금융그룹 고객들은 이용 실적별 적립된 포인트를 활용해 LG유플러스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 인터넷(IP)TV 등 모든 통신비를 결제할 수 있게 됐다. 

통신비 뿐 아니라 U플러스의 비디오 포털 콘텐츠 이용료, O2O 서비스 이용 금액까지도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미미박스(뷰티), 야놀자(숙박), 와이퍼(손세차), 띵똥(숙박), 대리주부(가사도우미)와 같이 국내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O2O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리브 메이트에서 한번에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향후에는 TLX PASS(헬스), 풀무원 잇슬림(다이어트 도시락) 등 다양한 메이저 O2O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창작 프로젝트나 사회 공익 프로젝트 등을 후원하는 크라우드 펀딩도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메이저 크라우드 펀딩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텀블벅, 메이크스타,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 등 인기 후원형 프로젝트를 한 곳에 모았다. 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KB금융그룹은 LG유플러스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리브 메이트 안에 'U+서비스'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리브 메이트'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국민카드 등 7개 KB금융그룹 계열사의 멤버십을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 기반으로 통합 적립할 수 있는 멤버십 플랫폼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