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시민 공평 시정 포기 논란, 제식구감싸기 편협행정 볼썽

박원순 서울시의 균형을 상실한 편파시정이 우려스럽다.

좌파세력의 광화문 농성텐트는 장기간 허용하면서, 우파의 추모행사는 딱지를 놓고 있다.

1000만 시민들을 위한 불편부당한 시정을 펴야 할 서울시가 당리당략적 행정을 보이고 있다. 시민들의 혈세로 운영되는 시정이 편향되게 운영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좋지 않은 선례를 만들 뿐이다. 특정정당출신의 시장이라고 해도 최소한의 균형감과 공정함을 보여야 한다. 박시장은 좌파식구 감싸고, 남의 진영은 배격하기 바쁘다.

박시장이 저조한 지지율로 민주당 대선레이스에서 일찌감치 탈락한 것은 다 이유가 있다. 시민들이 그의 정치공학적 편협함과 불공정한 시정을 익히 봤기 때문이다.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다.

보수단체들(대통령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은 박근혜대통령의 탄핵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다가 최근 투신사망한 60대 조모씨를 추모하는 텐트와 분향소를 서울광장에 설치했다. 서울시는 이들 텐트이 불법설치물이라는 이유로 강제철거키로 했다. 탄기국이 추모소를 정식으로 승인해달라고 신청하는 것도 불허하겠다고 한다.

   
▲ 서울시가 박대통령 탄핵반대를 촉구하는 시위에 참가한 후 투신자살한 조모씨의 추모소를 강제 철거키로 했다. 세월호의 광화문광장 텐트는 눈감아주면서 보수단체의 텐트는 없애려 한다. 형평성에 어긋난다는 비판이 무성하다. /연합뉴스

탄기국은 즉각 반발하고 있다. 세월호세력들은 2014년부터 광화문광장 상당부분을 점령해서 수많은 텐트를 설치했다. 분향소까지 마련하며 서명을 받고 있다. 서울시는 형평을 상실했다. 세월호세력에게는 모든 시민들의 광장인 광화문광장 점령을 무기한 허용했다. 탄기국의 서울광장 추모텐트 설치는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서울시는 서울광장 분향소 설치는 조례를 위반한 것이라고 한다. 시민들의 소중한 공간인 광화문광장을 4년째 점령하면서 극단적인 반정부활동을 벌이는 세월호세력은 비호하면서 탄기국의 추모소는 불법이라고 단죄하는 것은 형평성에 어긋난다. 이런 식이면 시민 상당수가 세월호세력의 광화문광장 무단 점령에 대해 불편한 감정을 갖고 있는 것은 왜 무시하는가? 언제부터 서울시가 법과 조례를 운운하는가?

시민혈세로 좌익진영의 편의를 봐주면서, 보수단체에는 딱지를 놓는 게 공정한 것인지 묻고 싶다.

박원순시장은 1000만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쳐야 한다. 좌파진영을 위한 시정을 해선 안된다. 시민들이 낸 세금을 정파적으로 쓰면 안된다. 세월호세력의 아픔못지 않게 탄핵을 반대하는 조모씨의 투신사망도 안타까운 사건이다. 보수세력에게도 조씨를 추모할 공간을 허용해야 한다.

세월호텐트는 순수한 추모공간이 아니다. 반정부 세력의 아지트로 사용되고 있다. 탄핵촛불시위에도 적극 가담했다. 광화문광장에 어지럽게 널려있는 플래카드와 낡은 텐트는 서울시의 역동적 이미지에 심각한 부담이 된다. 광화문을 찾는 수많은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부정적 영향을 준다.

서울시는 공정한 저울추를 사용해야 한다. 균형된 잣대를 들이대야 한다. 좌파든 보수든 모두에게 공간을 허용해야 한다. 좌파들의 시장, 좌파들을 위한 시정으로 일관하면 시민들이 차기 선거에서 엄중하게 심판할 것이다.

박시장은 대선을 포기한만큼 남은 임기동안에라도 모든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치기 바란다. /미디어펜 사설

[미디어펜=편집국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