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화이트삭스전 2루타 작렬볼넷에 득점까지

'추추 트레인'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시범경기에서 2루타를 때려내며 장타력을 과시했다.
 
   
▲ 추신수/자료사진
 
추신수는 17(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화이트삭스와의 2014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서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1볼넷 1득점을 기록했다.
 
14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시범경기에서 텍사스 이적 후 첫 홈런을 때려낸 추신수는 15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전날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에 결장하고 하루 휴식을 취한 추신수는 장타력을 뽐내며 텍사스를 흡족하게 했다.
 
2경기 만에 장타를 뽑아낸 추신수의 시범경기 타율은 0.160에서 0.179로 올라갔다.
 
약간의 왼 팔 통증을 안고 있는 추신수는 이날도 팔 보호를 위해 수비를 하지 않고 지명타자로 나섰다.
 
추신수는 1회말 상대 선발 존 댕크스와 6구까지 가는 접전 끝에 볼넷을 골라냈다. 그러나 추신수는 후속타자 조시 윌슨이 병살타를 쳐 진루하지 못했다.
 
추신수의 방망이는 3회 날카롭게 돌아갔다.
 
3회 선두타자로 나선 추신수는 댕크스의 5구째 시속 90마일(145)짜리 직구를 노려쳐 좌측 선상을 타고 흐르는 2루타를 때려냈다.
 
추신수는 뒤이어 타석에 들어선 윌슨의 중전 적시타 때 홈으로 파고들어 득점을 올렸다. 시범경기 4득점째.
 
추신수는 이후 안타를 때려내지 못했다. 5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난 그는 6회 투수 앞 땅볼을 치는데 그쳤다.
 
그는 7회 타석 때 대타 다나카 겐스케로 교체돼 이날 경기를 마쳤다.
 
한편 텍사스는 홈런 4방을 포함해 15안타를 몰아친 타선을 앞세워 14-8로 승리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