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운임·차별화된 기내 서비스, 이용객 선호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에어부산은 2일 자사의 야간 시간대 항공편이 같은 노선의 국적 항공사 중 이용객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의 부산 출발 주요 야간 시간대 노선인 홍콩, 베트남 다낭, 필리핀 세부, 미국 괌 노선의 7,8월 성수기를 제외한 탑승률을 비교 분석한 결과 전 노선에서 에어부산의 탑승률이 많게는 1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야간 시간대 항공편은 늦은 시간 출발하고 도착하기 때문에 넓은 좌석 간격이나 기내식 제공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또한 짐이 많은 가족 단위 여행객이 다수라 무료 수하물의 허용 중량도 항공사 선택에 중요한 조건이 된다. 

에어부산의 경우 기내 좌석 간 간격이 타 저비용항공사보다 5~7cm 넓고, 전 국제선에서 기내식이 제공된다(후쿠오카 노선 제외). 무료 수하물 허용 중량도 5kg이 많다.

에어부산 박진우 홍보과장은 “야간 시간대 항공편은 낮 시간보다는 다소 힘든 여정이라 운임뿐 아니라 기내 편안함도 중요하다.”라고 전하며 “대형 항공사보다는 저렴한 운임, 기존 저비용항공사보다는 편안하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같은 야간 시간대 노선이면 에어부산을 먼저 선택하시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에어부산은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2일부터 에어부산 여행 블로거를 모집한다. 매주 노선별로 모집하는 이번 이벤트는 1차 중국 하이난 노선을 시작으로 차수별로 필리핀 세부, 미국 괌 노선 등 야간 시간대 노선을 위주로 진행된다. 

이벤트 선정자에게는 해당 노선의 무료 항공권 2매가 제공된다. 자세한 지원 방법 및 주요 미션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