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여당 공천, 낙하산 공천 넘어 운석 공천"

 
민주당 노웅래 사무총장은 18일 새누리당의 지방선거 후보자 추천 과정을 '운석 공천'으로 지칭하며 비난 공세를 폈다.
 
노웅래 총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새누리당의 공천 작업과 관련, "이쯤 되면 내리꽂는 수준이 낙하산 공천이 아닌 운석 공천 수준이다. 오로지 박심(박근혜 대통령)에 매달리는 상왕식 공천"이라고 비판했다.
 
   
▲ 18일 오전 민주당 원내대책회의가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노웅래 사무총장이 발언하고 있다./뉴시스
 
그는 "상향식 공천을 한다면서 전략공천은 없다던 새누리당의 약속은 제주지역 경선에서 거짓말로 드러났다"며 "제주에서는 여론조사 100%를 적용하는데 부산에선 왜 못하게 하냐. 결국 새누리당의 경선 원칙이 고무줄 원칙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노 총장은 "새누리당의 상향식 공천을 지켜보면 박심공천 막장드라마를 보는 것 같다. 어쩌면 이처럼 거짓말을 뻔뻔하게 하는지 정말 새누리당답다"며 "김황식 전 총리의 출마를 위해 접수기간을 연장하고 원희룡 전 의원의 출마를 위해 원칙을 어기면서 여론조사 100% 방식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이어 "선거관리를 담당해야할 유정복 전 장관의 원정출마를 노골적으로 편든 일, 청와대 민원비서관이 수원지역 공천 민원해결사 역할을 해 검찰 고발을 당한 일, 서상기 국회 정보위원장이 정보위 문 닫고 대구시장으로 출마하는 등 정말 가관"이라고 말했다.
 
노 총장은 또 "부산에서 하태경 의원이 공천관리위원회를 무시하고 여론조사를 빙자해 현역 시의원에게 공천 탈락을 통보했다는 이는 공천이 아닌 사천"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