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장려 통한 연구∙개발 증진 및 제품 경쟁력 강화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쌍용자동차는 연구∙개발(R&D) 능력 증진 및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7년 기술연구소 테크데이(R&D Tech-day)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쌍용자동차 안성 인재교육원에서 열린 테크데이 워크숍에는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 이수원 기술연구소장 전무를 비롯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각 분야별 우수 연구 활동 사례 발표와 부문별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 쌍용자동차는 지난 3일 안성 인재교육원에서 2017년 기술연구소 테크데이 워크숍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쌍용차


임직원들은 연구활동(기술논문 및 선행연구), 혁신활동(프로세스 개선 및 아이디어 제안·개발 등), 생산기술, 공용화 등 분야별 우수 연구 사례를 프리젠테이션, 토론, 퀴즈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공유하는 것은 물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R&D 활동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쌍용자동차 연구발전소’는 세계 최초로 개발 중인 ‘터치 스크린 윈도우 시스템’의 시범을 보여 큰 관심을 모았다. 해당 기술은 기초 성능 검증을 마치고 올해 해외 모터쇼에서 선보일 콘셉트카에 적용될 예정이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세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