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안심, 통화안심, 생활안심 서비스로 다양한 편의 제공
[미디어펜=홍샛별 기자]KT가 생애 첫 스마트폰 가입자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화 요금제를 내놓았다.
 
   
▲ KT가 6일 생애 첫 스마트폰 가입자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특화 요금제를 내놓았다./KT


KT는 6일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Y주니어’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Y주니어’는 △데이터안심 △통화안심 △생활안심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와 자녀가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만 12세 이하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Y주니어’는 월 19,800원(부가세 포함)에 기본데이터 900MB가 제공된다. 또 월 기본 제공량 900MB를 소진하더라도 400Kbps 속도로 SNS 메신저 및 간단한 웹서핑을 지속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안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KT 모바일 가입자 중 2회선을 지정하면 무제한 음성 통화 혜택이 주어진다. 이에 따라 부모님이 KT 이용자라면 추가 요금 없이 마음껏 통화할 수 있다. 문자 메시지는 하루 200건씩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Y주니어’는 ‘KT스마트지킴이’와 ‘KT자녀폰안심’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KT스마트지킴이’를 통해서는 부모가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자녀가 현재 본인 위치를 최대 10명에게 전송할 수도 있다. 또 위급 상황 발생시 긴급 호출 기능을 이용하면 KT텔레캅이 즉시 출동하기도 한다.

‘KT자녀폰안심’은 부모가 자녀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리스트 확인 및 각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자녀폰에서 700만개 이상의 유해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차단해 안전하게 모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KT는 지난해 20대들의 모바일 이용패턴에 맞춰 하루 3시간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Y24’ 요금제와 데이터 2배 쓰기 및 바꿔 쓰기가 특징인 중고생들을 위한 ‘Y틴’ 요금제를 출시했으며, 이들 요금제가 가입자 50만을 기록하는 등 Y세대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Y주니어’ 요금제 출시로 Y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요금제 라인업을 완성한 KT는 새롭게 선보인 요금제가초등학생 가입자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KT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Y주니어’ 요금제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강원도 휘닉스 파크 스키캠프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가족당 최대 4명, 총 25가족에게 숙박·스키강습·리프트권 등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선물한다.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 본부장은 “’Y주니어’ 출시로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아우르는 Y세대 고객들이 KT를 믿고 선택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젊은 고객들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다양한 상품 출시를 강화하여 고객만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