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게임 매출 다각화&IP 라이센싱 확대로 역대 최대 실적
연결기준 매출 9836억원, 영업이익 3288억, 당기순이익 2714억원
[미디어펜=홍샛별 기자]엔씨소프트가 연매출 1조 클럽에 성큼 다가섰다. 

   

엔씨소프트는 2016년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17% 성장한 983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38% 성장한 3288억원이었다. 

4분기 매출은 2846억원, 영업이익 1017억원, 당기순이익 668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 5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9% 증가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따져 보면 한국이 6139억원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북미·유럽이 1552억원, 일본이 494억원, 대만이 429억원이었다. 로열티 매출은 1221억원으로 나타났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755억원, 리니지2 771억원, 아이온 717억원,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1823억 원, 길드워2 766억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게임 등이 782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의 국내외 매출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PC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과가 한몫을 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25%나 증가했다. 블소는 북미·유럽 서비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주요 IP 중 가장 높은 성장률 및 출시 후 최대 실적이다. 로열티는 전분기 대비 72% 늘어났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Publishing) 모바일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성장 모멘텀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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