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촬영 장소로 서울시가 확정된 가운데 앞서 촬영지로 거론됐던 인천 송도국제도시가 촬영지에서 제외된 것이 뒤늦게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어벤져스:에이지오브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한국 촬영지에서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제외됐다.

인천시에 따르면 영화 ‘어벤져스2’ 촬영지로 송도 국제도시는 지난 2월 제외됐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지난 1월21일자 시정일기를 통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어벤져스2’ 촬영감독 니콜라스로 등을 접견했다”며 “송도국제도시를 배경으로 촬영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송 시장은 “3월께 리허설을 하고 4월께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전폭적인 협력을 다짐하기도 했다.

마블 코믹스의 동명의 슈퍼히어로 팀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이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세계관을 공유하는 마블 슈퍼히어로 영화들의 크로스 오버 작품인 어벤져스 후속작이다.

   
  영화 '어벤져스2'에 출연하는 배우 스칼렛요한슨

영화 ‘어벤져스2’에는 전편의 주인공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비롯해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크리스 헴스워스, 스칼렛 요한슨, 제레미 레너, 앤서니 맥키, 사뮤엘 L. 잭슨 등이 출연하며 2015년 5월 개봉될 예정이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어벤져스2 촬영 장소, 서울만 확정?” “어벤져스2 촬영 장소, 인천 빠져서 아쉽네” “어벤져스2 촬영 장소, 송도 나오면 멋있을텐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