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옥 관장 "모두가 편하게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밀 예정"
[미디어펜=조한진 기자]태광그룹 세화예술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세화미술관은 지난달 31일 서울특별시 1종 미술관으로 최종 등록됐다고 8일 밝혔다.
 
1종 미술관 등록심사는 매년 두차례 진행된다. 1종 미술관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작품 100점 이상 보유 △학예사 및 전문인력 확보 △수장고 시설 완비 △항온항습장치 △도난 및 화재방지시설 완비 △교육시설 △미술관 운영계획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오는 3월 30일 개관을 앞두고 있는 세화미술관은 첫 번째 전시로 소장전을 개최한다. 게오르그 바젤리츠(Georg Baselitz)의 ‘뤽팔(Rückfall)’, 프랭크 스텔라(Frank Stella)의  ‘아르파치야(Arpachiyah)’등 빌딩 로비에 설치된 작품들 외에 다양한 소장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머링 맨(Hammering Man)’으로 잘 알려진 광화문 흥국생명빌딩 3층에 위치한 세화미술관은 등록요건을 충족할 뿐 아니라 △도심에 위치해 관람객들의 접근이 용이한 점 △한 층 전체를 미술관으로 사용해 대규모 전시 등 문화예술 전문전시관으로 적합한 점 △1층 로비를 제 1전시장으로 활용한 점 △지하 2층에 위치한 예술영화 전문관 ‘씨네큐브’를 통해 관람객들의 종합예술체험이 가능한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예술적 가치가 높은 다수의 소장품 컬렉션을 보유한 것도 세화미술관의 강점으로 꼽힌다. 
 
서혜옥 세화미술관 관장은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가깝게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미술관을 설립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1종 미술관 등록으로 그 동안의 노력과 문화예술 전문전시관으로서 세화미술관의 품격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전시뿐 아니라 각계각층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나 작가와의 대화, 아트투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