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C중 국내선 최다 보유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애경그룹 계열 제주항공이 내달 광주~제주 노선을 신규 취항하고 이를 통해 국내선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다음달 28일 광주~제주 노선을 신규 취항, 하루 왕복 2회 일정 항공편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제주발 서울·부산·대구·청주행과 김포발 부산행 등에 이어 6번째 국내 정기노선을 보유하게 됐다. 이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기존 항공사에 이은 3번째 기록으로, 저비용항공사 중에서는 가장 노선이 많다. 

   
▲ 제주항공은 다음달 28일 광주~제주 노선을 신규 취항, 하루 왕복 2회 일정 항공편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제주항공이 운용하는 항공기 /제주항공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8개 국적항공사의 국내선 여객 수송분담률은 △대한항공(25.6%) 아시아나항공(17.6%) 제주항공(14.7%) 진에어(12.7%) 에어부산(11.9%) 티웨이항공(9.1%) 이스타항공(8.2%) 순으로 높다. 

제주항공은 2위 아시아나와의 격차가 2.9%포인트에 불과한 만큼 이번 신규 취항을 통해 국내선 시장점유율에도 일부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취항으로 광주와 전남 및 제주지역 주민의 여행이 한결 수월해지고 지역공항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