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에서 기존 홈 네트워크는 물론 IoT 생활 가전도 통합제어
이용자의 가전 사용 패턴 분석해 최적화된 제어 시나리오도 제공
[미디어펜=홍샛별 기자]LG유플러스가 제일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1만여 세대에 홈IoT 서비스를 제공한다.
 
   
▲ LG유플러스가 제일건설과 IoT 사업 협약을 통해 제일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1만여 세대에 홈IoT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8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제일건설을 비롯해 홈네트워크 시스템 개발사인 씨브이네트’, IoT 디바이스 공급사인 제니스앤컴퍼니’와 IoT 사업 협약식을 갖고, 아파트 댁내 스마트홈 플랫폼 구축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우선 오는 3월 평택 고덕신도시에 분양 예정인 제일건설의 프리미엄 아파트 ‘제일풍경채’ 1022세대에 홈IoT 서비스를 구축한다. 또 향후 제일건설이 건설·공급하는 9000여 세대의 아파트 단지에도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서비스는 기존의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IoT@home)에서 입주시 설치된 조명, 냉·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유선 기반의 기존 빌트인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LG전자, 삼성전자 등 IoT 생활 가전도 통합 제어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와 씨브이네트는 통합 IoT 시스템 구축 및 유지 ·관리를 함께 담당하고제니스앤컴퍼니는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IoT디바이스를 공급하게 된다제일건설은 향후 신축 아파트에 IoT 월패드를 비롯한 차별적인 IoT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여 제일풍경채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IoT 전용앱 ‘IoT@home’은 통합 제어뿐만 아니라 연동된 IoT 가전제품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출·퇴근, 주말, 여행 등 다양한 기기 제어 시나리오를 이용자에게 추천한다. 이에 따라 상황별 최적화된 가전 사용을 유도하고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외출 및 귀가시 기기동작을 자동 실행하여 편의를 돕는다.
 
류창수 LG유플러스 IoT제휴담당 상무는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는 제일건설 아파트 입주민들의 삶을 한층 윤택하게 할 것”이라며 “특히 신도시 아파트 단지는 IoT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들의 입주가 예상돼 많은 호응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해 주요 대형 건설사들과 사업 협력을 적극 추진해온 데 이어 올해에는 다양한 건설업체들과 사업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 연 100만 가구 이상의 누적가입자를 확보해 국내 1위 사업자로서 홈IoT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