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홍진호가 프로게이머 시절 임요환에 패해 슬럼프에 빠졌던 아픈 과거를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 홍진호 "임요환에게 3연패 뒤 슬럼프 겪어"/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홍진호는 19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에 영화평론가 허지웅, 가수 쌈디, 블럭비 지코 등과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홍진호는 이날 3연벙(3연속 벙커링의 줄임말)에 말려 임요환에게 패한 과거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MC 규현은 이날 "임요환과 홍진호의 경기에 많은 게임팬들이 치킨과 맥주를 시키고 기다렸는데 배달이 오기도 전에 경기가 끝났다"고 말했다.

홍진호는 이에 "4강이었다. 임요환이라 지기 싫어서 죽어라 연습했는데 임요환이 초반에 `모 아니면 도` 전술을 썼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홍진호는 이어 "벙커링이라고 성공하면 5분 만에 끝나고 아니면 반대인데 내가 당했다"며 "임요환이 과거에도 이 전술을 쓴 적이 있다. 그 작전을 한 번 썼으니 똑같은 걸 안 할 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홍진호는 또 "팬들이 똑같은 전술에 3번씩이나 당하냐고 질타를 많이 했다. 그 이후 반년 정도 슬럼프에 빠졌다"고 털어놨다.

네티즌들은 "홍진호 슬럼프, 전설의 임진록" "홍진호 슬럼프, 슬럼프 빠질만했을 듯" "홍진호 슬럼프, 정말 같은 전술에 3연패를 당할줄이야" "홍진호 슬럼프, 임요환과 대결 다시 보고 싶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