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민(28·볼티모어 오리올스)이 시범경기 두 번째 등판에서 처음으로 홈런을 허용했다.

윤석민은 20(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사라소타 에드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2014시범경기에서 2이닝 1피안타 1실점을 기록했다.
 
사흘 전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한 첫 등판에서 1이닝 1피안타 무실점 피칭을 선보인 윤석민은 이날도 안정적인 투구를 선보였다.
 
   
▲ 윤석민(28·볼티모어 오리올스)이 16일 미국 플로리다주 사라소타의 에드스미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와의 시범경기에서 7회초 역투하고 있다./AP=뉴시스
 
유일한 피안타가 홈런이라 아쉬움이 더했다. 시범경기 성적은 3이닝 2피안타 1실점 평균자책점 3.00이다.
 
팀이 2-6으로 끌려가던 5회초 세 번째 투수로 마운드를 밟은 윤석민은 세 번째 타자 제이슨 닉스에게 솔로포를 얻어 맞았다. 3B-1S의 불리한 볼카운트에서 90마일(145)짜리 직구가 가운데로 쏠린 게 화근이었다.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윤석민은 몸이 풀린 듯 군더더기 없는 피칭을 자랑했다. 커트 카살리를 우익수 플라이, 저스틴 크리스티안은 유격수 땅볼로 처리했다.
 
윤석민은 윌슨 베테밋에게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낸 뒤 등판을 마쳤다. 미국 진출 후 첫 공식경기 탈삼진이었다. 총 투구수는 24개다.
 
윤석민은 볼티모어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준비가 됐다고 생각했지만 비자 문제로 충분한 이닝을 소화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윤석민은 취업비자 발급이 늦어지면서 시범경기에서 기대보다 적은 두 차례 등판에 그쳤다.
 
이날 경기에서는 탬파베이가 볼티모어를 7-4로 제압했다. 볼티모어 선발 천웨인은 3이닝 10피안타 6실점의 부진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한편 MLB.com의 볼티모어 담당 브리트니 길로리 기자는 19(한국시간) 볼티모어에 대한 이슈들을 문답식으로 풀어내면서 윤석민에 대해 "시즌을 시작할 준비가 안 돼 있다"고 짧게 평가했다
 
현재 윤석민의 몸상태는 완벽함과 거리가 있다. 2월 중순에서야 팀을 구한데다 취업비자 발급까지 차일피일 늦어지면서 16일에서야 처음으로 시범경기에 모습을 드러냈다.
 
물론 첫 등판에서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1이닝 1피안타 무실점 피칭을 선보이기는 했지만 제대로 된 평가를 내리기에는 윤석민의 투구수(11)가 너무 적었다.
 
길로리 기자는 "벅 쇼월터 감독은 크리스 틸만과 우발도 히메네스를 개막전과 2선발로 확정했을 뿐 남은 자리에 대해서는 여전히 함구하고 있다"면서도 "나라면 천웨인-미겔 곤살레스-버드 노리스에게 돈을 걸겠다"고 세 선수의 선발 로테이션 합류를 높게 점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