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은 서울시 마포구 용강동 91-1번지 일대의 용강3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마포3차' 일부 세대를 선착순 특별 분양 중이다.

‘e편한세상 마포3차’는 지하 2층, 지상 11~21층 9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84㎡, 123㎡ 등 총 547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계약시 중도금 무이자지원, 발코니 무상 확장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e-편한세상 마포3차' 조감도./대림산업 제공

◆용강동 일대 신(新) 주거중심지로 발전

마포구 용강동 일대는 e편한세상 마포3차와 인근에 위치한 용강2구역 재개발 사업이 함께 진행 중이다. 기존 용강동에 입주된 단지를 포함해 앞으로 총 4,600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 중심지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여의도 및 광화문, 종로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한 마포구는 아현, 공덕, 상수 등 많은 곳에서 재개발 사업이 진행 중이거나 예정되어 있어 서울의 새로운 주거 선호지역으로 평가되고 있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마포3차가 입주를 완료할 경우 기존 마포구 용강동에 공급된 e편한세상 마포1차 123가구와 e편한세상 마포2차 141가구를 포함해 총 807가구로 구성된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이 형성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의성, 개방감 더한 명품 설계

e편한세상 마포3차는 지상에 주차장을 없애 보행자의 편의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차공간폭을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넓은 2.4m로 적용(일부 제외)하고, 2.5m 폭을 가진 대형차 주차공간을 30% 이상 도입했다.

   
▲ e-편한세상 마포3차 123㎡/대림산업 제공

또 세대 전체 천장고를 10cm 더 높인 2.4m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장애물 없는 생활 환경’ 우수등급 이상으로 설계해 여성,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등 생활약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복합 문화 커뮤니티 시설 구축

e편한세상 마포3차는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복합 문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고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는 ‘도심 속 예술쉼터’의 콘셉트로 구현할 계획이다.

단지의 중심광장에서부터 커뮤니티시설에 이르기까지의 그린 네트워크를 통한 자연스러운 동선유도와 커뮤니티 시설의 필로티 하부를 휴게 및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에 반영했다. 피트니스, G/X룸, 레저와 휴식이 자연스럽게 통합된 실내골프연습장,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탁구장 등의 가족 운동시설뿐 아니라 생활의 편의성을 높이는 워크룸, 입주민들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기능적인 주민회의실, 영유아를 위한 보육시설과 시니어들을 위한 경로당이 들어선다.

◆냉난방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

e편한세상 마포3차의 확장형 평면은 냉난방 에너지량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에너지절약형모델로 시공된다. 거실 발코니에는 2중 창호와 신소재 단열재를 적용해 실내 냉난방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세대 내에 LED 다운라이트를 설치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하고, 센서 등을 제외한 등기구들은 일괄소등 스위치를 통해 외출 시 불필요한 전등을 간편하게 소등할 수 있어 전력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이 설치돼 창문을 열지 않고도 세대 환기를 할 수 있고 세대 급기시 배기의 열을 회수해 활용하므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또 실내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측정해 자동으로 적정한 수준의 환기가 이루어져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쌍방향 에너지 관리시스템 적용

대림산업은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관리시스템(EMS)을 e편한세상 마포3차에 적용한다. EMS는 입주고객들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 별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국내 최초의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입주 고객들은 에너지 소비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대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Wall Pad)를 통해서 최적의 에너지 소비량과 함께 단지 내 동일 평형대와 비교한 수치 등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단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에어컨 등 가전제품 별 에너지 소비 절감 가능량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다양한 실천방안들이 고객별로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초역세권 단지

e편한세상 마포3차는 5호선 마포역까지 도보로 약 3분이면 도달 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다음 정거장인 공덕역에서는 5, 6호선 환승과 공항철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 차량으로 5분 이내에 올림픽대로 및 마포대로를 통해 여의도 접근성이 뛰어나고, 강변북로를 이용해 서울도심 및 강남, 시∙외곽 지역으로 빠르게 진ㆍ출입이 가능하다.

◆한강 프리미엄

e편한세상 마포3차는 한강시민공원까지 도보로 약 7분 거리다. 한강 시민공원에 마련된 자전거 도로와 농구장 및 베드민턴장에서 가벼운 가족운동과 인라인 및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내에서 한강시민공원까지 최단거리로 도달할 수 있는 연계 도로를 계획해 한강과의 접근성을 더욱 높였다. e편한세상 마포3차 일부 세대에서는 한강 조망권을 집안에서 누릴 수 있다.

◆레드닷 어워드 수상 디자인 적용

대림산업은 세계적 권위의 독일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Stylelec 디자인’을 e편한세상 마포3차에 적용한다.

스위치, 온도조절기와 콘센트, 월 패드는 직사각형 형태에서 벗어나 정사각형 모양의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또 각각의 전기 제품군을 하나의 디자인 콘셉트로 통합했다.

또 기능 및 디자인도 대폭 개선된 안방 라이트 리모콘이 도입된다. 이 리모콘은 오뚜기 모양의 직립 구조로 디자인되어 거실이나 테이블 사이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풍부한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 시설

e편한세상 마포3차는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마포구 일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염리초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있다. 또 숭문중ㆍ고교 및 광성중ㆍ고교 등 주요 학군이 1km 이내에 있어 우수한 통학환경을 자랑한다.

E마트 공덕점, 용산 전자랜드, 현대백화점 신촌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이 2km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