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교통 통제 계획과 관련해 경기 의왕시도 촬영 일정이 잡히면서 통제 계획을 발표했다.

의왕시는 헐리우드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 촬영이 시내 계원예술대학에서 진행됨에 따라 이 지역 일부 구간의 차량 운행을 통제하기로 했다.

내달 7일부터 9일까지 교통통제 되는 구간은 의왕시 계원대사거리에서 계원대입구사거리까지 400m 구간 도로로 전면 통제된다.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시는 이 기간동안 군포에서 백운호수 방향은 평촌주유소에서 내손파출소 방향으로, 안양에서 백운호수방향은 포일자이아파트에서 우체국 방향으로 우회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이 구간을 지나는 버스는 우회 노선을 설정하기로 했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어벤져스2 교통 통제 계획, 의왕시도 동참하네” “어벤져스2 교통 통제 계획, 의왕시 계획은 몰랐다” “어벤져스2 교통 통제 계획, 의왕시 시민들 조금 불편하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어벤져스2는 2012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흥행돌풍을 일으킨 1편의 후속작으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헴스워스, 스칼렛 요한슨, 사무엘L. 잭슨, 크리스 에반스, 제레미 레너, 코비 스멀더스, 마크 러팔로 등과 한국 배우 김수현 등이 출연한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