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공동체, 시청자참여, 지역별특화 등 27개 신규 프로그램 편성
[미디어펜=홍샛별 기자]태광그룹 계열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오는 3월 1일 지역채널 개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지역채널 번호는 전 방송권역 모든 서비스에서 ‘우리동네 넘버원 채널, 티브로드 ch 1’로 통일된다. 
 
또 27개 신규 프로그램이 티브로드 지역채널에 순차적으로 편성된다. 우리사회가 다문화사회로 접어듬에 따라 다문화공동체 관련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과 지역별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지역뉴스의 개편 방향은 따뜻한 소재로 감동이 있는 기사와 전국 이슈에 묻힌 지역 이슈를 발굴하는 것으로 잡았다.
 
결혼이민자·이주노동자·새터민 등이 많은 한빛, 중부, 수원에서는 다문화 관련 프로그램들이 신규 편성된다. 

한빛의 ‘원곡동 반상회’는 다문화특구인 안산시 원곡동을 중심으로 다문화 패널이 직접 VJ를 맡아 이주민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생활 정보 및 다문화 관련 소식 등을 제공한다. 중부는 다문화 이웃이 직접 참여하는 신개념 토크쇼 ‘수다토크 아랫목’을, 수원은 각국의 노래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노래를 배우는 ‘행복충전 무지개 노래교실’을 신규 제작한다. 

티브로드의 다문화 관련 프로그램의 목표는 통합과 상생을 주제로 언어와 피부색, 문화는 달라도 우리는 모두 소중한 이웃이라는 다문화 공동체를 조성하는 것이다.
 
올해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된다. 시민영상제작단, 지역시청자 VJ와 협력하고, 방송편성시간을 시청자에게 오픈하는 등 시청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보다 활발하게 추진해 지역 MCN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또한, 티브로드는 3월 5일까지 지역채널 개편과 함께 넘버원 채널로 새롭게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여 페이스북(www.facebook.com/tbroad.ch1)과 홈페이지(www.tbroad.com)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신웅 티브로드 대표는 “티브로드 채널1번은 우리동네 넘버원 방송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디지털케이블TV고객의 경우 TV를 켤 경우 지역채널1번이 시청자를 찾아가고, 지역별 특성을 최대한 살린 신규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