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 맞는 사회공헌활동 전개

한화건설 봉사단은 19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을 방문해 ‘건축 꿈나무 육성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이후 한화건설은 한양대 건축학부, 서울시 꿈나무마을과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체결, 향후 ‘건축 꿈나무 육성 사회공헌활동’에 상호 협조하기로 했다.

   
▲ 한화건설 김영수 전무(앞 두번째줄 가운데)와 한양대 건축학부장 서현 교수(“ 오른쪽), 서울특별시 꿈나무마을 강효봉 원장(“ 왼쪽)이 ‘건축 꿈나무 육성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화건설 제공

이번 협약으로 한화건설은 매월 임직원 봉사단을 지원하고 필요 사업비를 기부하고, 한양대는 건축학부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을 지원한다. 또 서울시 꿈나무마을은 한화건설, 한양대와 함께 해당 사회공헌활동을 기획·운영하게 된다.

한화건설은 이번 한양대 건축학부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대학 건축학과와의 협업을 통해 해당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화건설 봉사단은 3개년에 걸쳐 매월 꿈나무마을을 방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건축모형 만들기 및 건축탐방 등 다채로운 멘토링 활동을 진행한다. 또 어린이들은 서울 시내 대표 건축물을 비롯해 한화건설 현장과 대학 캠퍼스 등을 견학하며 건축가로서의 꿈을 키우게 된다.

특히 한화건설 직원 1명, 공대 건축학부 학생 1명, 꿈나무 마을 어린이 2명이 한 팀을 이루어 매월 체계적인 건축 관련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계획으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김영수 한화건설 전무는 “건축 꿈나무 육성 사회공헌활동은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활동’과 함께 건설업에 맞는 한화건설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 될 것”이라며 “꿈나무마을 어린이들이 건축전공 대학생과 건축분야 현직 임직원의 다양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