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EB 하나은행은 지난 6일 출시한 '하나머니세상 적금·정기예금'이 5만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 KEB 하나은행은 지난 6일 출시한 '하나머니세상 적금·정기예금'이 5만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KEB 하나은행


이 상품은 예금 이자와 세금을 하나금융그룹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 '하나머니'로 적립해 주는 상품이다. 하나카드사의 1Q카드(신용, 체크)를 예금 가입 후 4개월 이내 10만원 이상 사용하면 우대금리 제공 및 예금의 이자소득세액 만큼 하나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출시 이후 적금은 50만좌, 정기예금은 1조원 한도로 특판 중이다. 만 14세 이상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면 가입 가능하며 인터넷, 스마트폰뱅킹을 통해서도 가입 할 수 있다.

하나머니세상 적금은 최대 연 3.3%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입 기간은 6개월 이상 12개월 이하, 가입 금액은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다.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 최대 연 1.8%가 더해져 최고 연 2.8%가 적용된다. 여기에 만기 시 이자의 원천징수세 만큼 하나머니로 적립되는 혜택을 감안하면 최대 연 3.3%의 적금 가입 효과를 볼 수 있다.

하나머니세상 정기예금은 최대 연 2.24%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입 기간은 6개월(만기일시지급) 또는 12개월(월이자지급)에 가입금액은 1백만원 이상 1천만원 이하다. 1년제인 경우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 최대 연 0.9%가 더해져 최고 연 1.9%가 적용된다. 여기에 만기 시 이자의 원천징수세 만큼 하나머니로 적립되는 혜택을 감안하면 최대 연 2.24%의 예금 가입 효과를 볼 수 있다.

KEB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하나머니세상 적금·정기예금은 손님들에게 우대금리와 더불어 실질적 비과세 혜택까지 덤으로 드리는 혁신적인 신상품으로 손님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을 타고 인터넷, 스마트폰 뱅킹을 통한 가입율이 높은 점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