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튀김 만드는 법이 20일 주요 포털사이트에 게시물로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 아이스크림튀김

아이스크림튀김을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우선 주재료로 아이스크림(바닐라아이스크림) 100g, 식빵 50g, 식용유(튀김용 식용유) 600ml을, 부재료로 밀가루 40g, 달걀노른자 15g, 물 60ml을 준비한다.

조리 과정은 4단계다. 먼저 식빵을 살짝 말려 믹서기로 갈아 빵가루를 만든다. 시판용 빵가루보다는 생식빵을 갈아서 만들어야 튀김옷이 두텁게 입혀지기 때문에 직접 갈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둘째, 아이스크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빵가루를 재빨리 두텁게 묻힌 후 바로 냉동실에 넣어 2시간 이상 얼린다. 빵가루를 입혀 냉동시켜야 빵가루가 아이스크림에 달라 붙어 튀길 때 떨어지지 않는다.

셋째, 큰 그릇에 밀가루, 달걀노른자, 물을 넣어 잘 저어 튀김옷을 만든 후 냉동시킨 빵가루 입은 아이스크림에 튀김옷을 입혀준다.

넷째, 200도로 열이 오른 튀김기름에 튀김옷을 입힌 아이스크림을 넣었다 바로 꺼내는 식으로 빨리 튀겨내 바로 먹는다. 200도의 온도는 빵가루를 기름에 떨어뜨려 보아 가라앉지 않고 바로 가장 상단에 떠서 튀겨지는 온도이다.

아이스크림튀김 만드는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스크림튀김, 맛있겠다" "아이스크림튀김, 조리법이 의외로 간단한네" "아이스크림튀김, 한번 해봐야지" '아이스크림튀김, 아이들이 좋아하겠네" "아이스크림튀김, 튀긴 뒤 빨리 먹어야하는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