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코어 최고점 64점 획득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전기차가 미국에서 최고의 친환경차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의 전기차 모델이 미국의 비영리 기관인 에너지경제효율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0회 친환경차 순위'에서 최고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 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 현대자동차


에너지경제효율위원회는 올해도 12개의 친환경차 모델을 선정했다. 아이오닉 전기차는 환경유해지수가 0.78로 가장 낮아 그린스코어 100점 만점 중 64점을 받았다. 

이어 BMW i3와 도요타 프리우스 에코 등이 64, 62점을 받았다. BMW i3 모델의 경우 그린스코어는 아이오닉 전기차와 같았지만 환경유해지수 평가에서 뒤져 2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미국법인의 상품담당 마이크 오브라이언 부사장은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뛰어난 연비와 오염물질 배출이 적은 차량을 찾는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켜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아이오닉은 세계 최초로 친환경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HEV)와 일렉트릭(EV), PHEV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3가지 친환경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28킬로와트아워(kW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1회 완전 충전으로 191km 주행할 수 있는 연비가 강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하이브리드 모델과 함께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인 아이오닉 전기차를 내세워 미국 친환경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