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SC 제일은행은 스타트업 및 핀테크 관련  IT 기업에 소속된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을 열고 3월1일부터 4월7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 SC 제일은행은 스타트업 및 핀테크 관련 IT 기업에 소속된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SC 제일은행


SC 제일은행은 이번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은행으로 변모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주제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이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디지털 채널 이용 방안 △고객 친화적이며 혁신적인 모바일상품 제안 △고객들에게 은행의 상품 및 마케팅 관련 맞춤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분석방법 제안 등 3가지다. 

SC 제일은행은 응모작들을 대상으로 1차 제안서 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치른 후 오는 5월 중 최종 3개 수상팀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상패 및 상금 500만원,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팀에게는 각각 상패 및 3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팀들에게는 시상특전으로  SC 제일은행 및  SC 제일은행의 모그룹인 글로벌 금융그룹 스탠다드차타드와 협업해 세계 금융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남기흥  SC 제일은행 정보시스템운영본부장(CIO )은 "이번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을 통해 틀에 박히지 않은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은행 서비스에 실제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