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사드 반대·더민주 북한인권재단 방해도 거론 "많은 시민 지켜본다"
"보수층 최순실 사태 '멘붕' 겪었지만 대선국면서 '샤이보수' 분명 결집"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의결 이후 이뤄진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 내용이 소추사실로 추가되는 것에 "순서가 틀렸다"고, 또 "어떻게든 특검은 뇌물죄로 대통령을 적용해보려 하지만 타당한 법리 적용이 아니다"고 전면 비판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C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될 경우 박근혜 대통령 뇌물죄와 직결된다'는 관측에 대해 "탄핵 자체를 먼저 해놓고 또 검찰에서 특검으로 넘어가기 전 뇌물죄를 밝히지 않은 상태에서 (뇌물죄를 적시한) 탄핵이 이뤄지지 않았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결국 뇌물죄 적용 여부가 특검으로 넘어가면서 가장 핵심이 됐는데, 앞서 검찰이 적용한 직권남용 등 2~3가지 죄목은 탄핵까지 갈 사유인지에 대해 많은 분들이 부인하고 있다"며 "결국 뇌물죄 적용으로 탄핵을 정당화시키려 특검에서 노력하지만, 타당한 활동이 아니다"고 거듭 비판했다.

특검이 '최순실과 박 대통령이 최순실의 독일 도피 이후에도 127회 통화했다'고 주장하는 데 대해서도 "범죄를 속이기 위한 공모라고 하려면 특검이 알아서 판단할 문제"라며 "통화 사실을 밝혀 탄핵 증거물로 얘기하려는 것이지만 내용적인 성격이 더 중요하다"고 일축했다.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가 지난 14일 국회 본청 앞에서 '책임과 미래, 국민속으로' 전국 순회 버스 출정식에 참여한 모습./사진=정우택 의원 페이스북


아울러 탄핵심판 결과에 대해 "지금 인용과 기각에 대한 설이 거의 반반씩 나오고 있다"며 "그래서 (지난 13일) 국회의장과 4당 원내대표 회동 때에도 탄핵 결과에 대해 여야가 승복해야한다는 선언을 하자고 제안했고, 의장도 받아들여 약속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정 원내대표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사드 반대론자' 정세현 참여정부 당시 통일부 장관을 자문단장으로 영입한 것,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대북 결재 의혹에 대한 불충분한 해명 등을 들어 "이런 안보관으로 대통령을 할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또한 더민주를 겨냥 "북한 인권문제에 대해 전혀 거론을 안 하고 있다. 북한인권법이 어렵게 작년 3월 통과돼 9월 시행됐는데 아직도 야당이 이사를 추천하지 않아 북한인권재단이 발족을 못하고 있다"고 비판, "많은 시민들이 주시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회복세로 접어든 당 지지율에 대해서는 전망에 대해서는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면서, 대선 국면에 접어들 수록 이른바 '샤이 보수'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절대적인 지지율 열세를 꺾고 당선된 '샤이 트럼프' 현상처럼, 아직 여론조사에서 드러나지 않은 보수층의 표가 점차 드러나 여권 지지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 원내대표는 "최순실 게이트로 특히 보수적 생각을 가진 분들, 특히 박 대통령을 지지했거나 대통령으로 만든 분들은 멘붕상태까지 오지 않았나"라며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과정을 보고, 대한민국의 오른쪽 날개가 너무 부서진 것 아니냐, 대한민국호가 제대로 가기 어렵기 때문에 보수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과 격려를 주시기 때문에 변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보수결집과 지지율 상승을 기대하느냐는 물음에도 "저는 분명히 그렇게 보고 있다"고 장담했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