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방어 능력, 데이터 암호화, 보안설계 및 알고리즘 안전성 등 사이버 보안 우수성 입증
[미디어펜=홍샛별 기자]LG전자가 웹OS 스마트 TV의 사이버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 LG전자가 글로벌 안전규격 개발 및 인증 기관 ‘UL’로부터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 3.5’에 대한 사이버 보안 인증규격 ‘CAP’를 획득한 가운데, LG전자 황정환 HE연구소장(전무·왼쪽)과 UL 컨슈머 사업 부문 사지브 제수다스(Sajeev Jesudas) 사장(오른쪽)이 악수를 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는 글로벌 안전규격 개발 및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 3.5’에 대한 사이버 보안 인증규격 ‘CAP(Cybersecurity Assurance Program, UL2900-1 CWE/SANS Top 25 조건)’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TV 가운데 UL CAP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CAP’는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도와 해킹 위협에 대한 보안 수준 등 잠재적인 사이버 보안 문제를 평가하는 UL의 사이버 보안평가 프로그램이다. 
 
UL은 LG전자 스마트 TV의 △해킹방어 능력 △데이터 암호화 △보안설계 및 알고리즘 안전성 등을 평가해 이번 인증을 수여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제품 사이버 보안성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다가오는 홈 IoT 시대를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전자 웹OS 3.5 스마트 TV는 악성 앱의 설치를 차단할 뿐 아니라, 해킹 등으로부터 스마트 TV를 보호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탑재했다. TV와 서버 간 보안 전송 기술을 적용해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개발자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기술 역시 내장돼 개발자들이 안심하고 앱을 만들어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LG 앱장터에 등록되는 모든 앱은 LG 스마트 TV에서만 작동하도록 암호화 되기 때문에 불법복제가 불가능하다.
 
황정환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는 “스마트홈 등 IoT 기술의 결합으로 스마트 TV의 보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진화하는 해킹 기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보안기술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