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EB하나은행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캄보디아의 빈곤지역에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를 설치하고,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KEB하나은행의 하나 해피 클래스 캄보디아 봉사활동에 참여한 멤버스 나눔 이벤트 참여 고객과 임직원들이 캄보디아 빈곤지역인 반티민체이에 위치한 초등학교에서 환경 정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의 하나 해피 클래스 캄보디아 봉사활동은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 축제인 ‘2016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의 일환이다. 하나멤버스 나눔 이벤트 참여를 통해 선정된 20명의 고객과 국제 구호단체인 굿네이버스도 함께 해 그 의미를 더했다.

캄보디아 하나 해피 클래스는 학교시설이 부족한 빈곤지역인 반티민체이에 착공돼 연말까지 완공 예정으로 지역 발전 및 청소년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 청소년 교육 지원 사업의 우수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함영주 은행장은 “캄보디아 청소년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일등은행으로서 국내는 물론 국제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해피 클래스’ 는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미얀마, 베트남, 스리랑카 등 빈곤국가 청소년들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