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심판 늦추지 말라며 탄핵 전제된 특검 기간연장 요구하는건 모순"
[미디어펜=한기호 기자]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원유철 의원은 21일 야권의 특검법 연장 압박에 대해 "야당이 추천한 사람 중에서 특별검사를 대통령이 임명하도록 한 적이 없었다"며 "그럼에도 여당이 양보해줬는데 지나치다"고 선을 그었다. 

원유철 의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일방적인 특검 연장 시도, 특검법 개정안 강행 처리 시도는 일종의 정치 공세"라며 "특검이라는 게 (시작부터)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당사자로부터 직접 들었다"며 특검법 입법 단계에서 연장을 당에서 약속한 적이 없다고 확인하기도 했다.

원 의원은 "무엇보다도 야당이 3월 초 이정미 헌법재판소 소장 권한대행 임기가 끝나기 전에 헌재 (탄핵심판) 판결이 나야 한다, 늦춰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면서 전제가 된 특검은 기간을 연장하라는 건 앞뒤가 안맞는 모순된 행태"라며 "대선 직전까지 특검정국 속에서 선거를 치르겠다는 선거전략 차원"이라고 꼬집었다.

   
▲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원유철 전 원내대표가 20일 부산시의회에서 자신의 공약 중 하나인 한일해저터널 건설 관련 브리핑을 하는 모습./사진=원유철 의원 페이스북


특검 연장 찬성이 다수라는 일부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하루빨리 진실을 밝혀 '탄핵정국을 조속히 해결하라'는 뜻이 담겼을 것"이라고 언급했고, "(연장 반대는) 특검법을 부정하는 게 아니고, 한시법이므로 종료가 돼야한다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아울러 헌재에 "재판 공정성도 충분히 담보돼야지만 후폭풍이 적을 것"이라고 주문했으며, 대통령 대리인단의 최종 변론기일 연기 요청에 대해서는 "사안이 워낙 중대하기 때문에 법적인 검토와 준비 시간이 필요하다. 충분히 제기할 수 있는 문제"라고 주장했다.

한편 원 의원은 '성완종 리스트' 항소심 무죄를 선고 후 확정되지 않아 당원권 정지 상태인 홍준표 경상남도지사에 대해 최대한 빨리 복권시켜야 한다고 당 지도부에 촉구한 바 있다.

이와 관련 그는 "좋은 분들이 많이 와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게 한국당의 (대선) 본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대한민국이 안보상황도, 경제적으로도 총체적 위기 아닌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범보수 중도세력이 하나로 뭉쳐 난국을 극복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미디어펜=한기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