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박영수 특별검사팀(이하 특검)은 21일 "수사기간의 연장 여부가 불투명한 가운데,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구속 수사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기소유지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특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28일 수사 종료를 앞두고 어떤 수사에 집중할 것이냐는 질문에 "수사기간 연장 여부가 불투명하기 때문에 특검의 수사기간 남은 기간에 대한 효율적인 이용에 장애를 받고 있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이규철 특검보는 이와 관련 "금일 진행되는 우병우 사건에 대해 구속영장 발부 여부가 결정되면 그에 따라 신속히 처리할 것 같고 이재용 부회장에 관한 수사를 마무리해서 기소까지 해야 하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특검보는 "(우병우 민정수석 및 이재용 부회장 건을 제외한) 나머지 사건은 전체적으로 진행된 사건의 세부 사안에 대해 차질없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수사기간 연장 의견서를 제출한 것과 관련, 특검은 "현재까지 황교안 권한대행으로부터 아무런 통보가 없었다"며 "추가 통보나 연락은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특검은 "이재용 부회장을 기소하는 시점에 최순실씨 뇌물죄에 대해서도 같이 결정될 것"이라며 뇌물죄와 관련한 기소에 차질없도록 사전에 준비하겠다고 예고했다.

   
▲ 특검 "수사기간 연장 여부 불투명…우병우 구속·이재용 기소에 집중"./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