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무선랜 적용 스마트 기능 대거 탑재…DD 모터의 강력한 회전력 세탁 성능↑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전자는 무선랜(Wi-fi)을 적용해 스마트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프리미엄 통돌이 세탁기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통돌이 세탁기에 무선랜 기능을 탑재한 것은 국내 기업 중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프리미엄 통돌이 세탁기 ‘블랙라벨 플러스’는 LG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씽큐 ’와 연동된다. 사용자는 ‘스마트씽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내려받으면 집 밖에 있어도 세탁물의 소재와 양, 오염물질의 종류 등에 따라 세탁 코스를 선택하고, 세탁 시작 시간도 설정할 수 있다.

   
▲ LG전자 모델이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국내 최초로 무선랜을 적용한 통돌이 세탁기 '블랙라벨 플러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예를 들어 사용자는 퇴근 시간에 맞춰 세탁기를 작동시키면 집에 도착하자마자 세탁이 끝난 빨래를 바로 널 수 있다. 또 세탁기를 돌리고 외출하더라도 세탁이 종료되면 바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탈수를 마친 세탁물이 축축한 상태로 세탁통 안에 있게 되는 시간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세탁기의 고장 원인, 수리 방법, 한 달 동안 사용한 전기량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정기적으로 해야 하는 통세척 시기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깨끗한 관리가 가능하다.

‘블랙라벨 플러스’는 DD(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가 구현하는 강력한 회전력으로 세탁통을 직접 돌리는 통돌이 세탁기다.

6개 방향에서 나오는 초강력 물살로 세탁물을 두드리듯이 빠는 ‘대포물살’ 기능은 찌든 때를 제거한다.

또 15분 동안 대포물살을 세탁통 구석구석에 보내 이물질을 제거하는 ‘급속통세척’ 기능과 보푸라기는 걸러주면서 세균번식은 억제하는 ‘슈퍼클린 스테인리스 필터’는 세탁통을 위생적으로 관리해 준다.

LG전자가 2013년 첫 출시한 프리미엄 통돌이 세탁기인 ‘블랙라벨’ 시리즈는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블랙라벨’ 시리즈 판매량은 전년보다 80% 이상 늘었다. 올해 신제품의 출하가는 모델에 따라 74만9000원에서 96만9000원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올해 출시하는 모든 생활가전에 스마트 기능을 기본 탑재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본연의 성능은 더욱 강화한 제품을 지속 선보여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