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월 연속 국내 판매 1위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현대차 그랜저가 '2017 한국 올해의 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주최로 지난 24일 열린 한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그랜저가 ‘올해의 차’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 현대차 그랜저가 '2017 한국 올해의 차'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이 ‘2017 한국 올해의 차’를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차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디자인상’은 제네시스의 G80스포츠가, ‘올해의 그린카’는 기아차의 니로가 각각 수상했다.
 
그랜저는 작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모델로, 출시 3주 전부터 2만7000여대가 사전 계약되는 등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그랜저는 △디자인 고급화 △파워풀한 동력성능 △균형잡힌 주행감 △동급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 △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 능동 안전사양 등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의 디자인상’을 받은 제네시스 G80은 기존 G80와 차별화된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최고 출력 370마력(ps), 최대 토크 52.0kgfㆍm의 강력한 성능을 갖춘 신규 터보 엔진을 적용한 모델이다.

‘올해의 그린카’로 선정된 기아차 니로는 친환경과 성능과 경제성,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모델로 인정받았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