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클라시코가 시작됐다. 엘클라시코는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더비전이다.
축구 팬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빠져 들게하는 빅매치 중의 빅매치로 알려져 있다.

엘클라시코는 24일 5시부터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13~2014 프리메라리가 29라운드 경기로 치러진다.

   
▲ 리오넬 메시(27·FC바르셀로나)가 지난달 19일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시티와의 2013~201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1차전 원정경기에서 선제골을 성공시킨 뒤 세러모니를 하고 있다./AP=뉴시스

레알마드리드는 승점 70점으로 리그 선두에 올라있다. 바르셀로나는 승점 66점으로 레알마드리드를 바짝 뒤쫒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메시와 에이스 네이마르, 세스크 파브레가스를 내세운다. 메시는 엘클라시코 역대 최다골 기록 보유자다.

이에 맞서 레알 마드리드 역시 호날두와, 벤제마, 베일로를 중심으로 총력전을 펼친다.

‘엘클라시코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엘클라시코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빅매치 재미있겠다” “엘클라시코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대박 메시가 오늘은 몇골이나 넣을까” “엘클라시코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아 조금 있다 출근해야 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