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시경 기자] 3월에 접어들면서 대형건설사 공급을 중심으로 분양시장에도 온기가 돌고 있다. 

27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3월 첫째 주 분양시장은 4518가구가 청약을 진행하고 2주 연속 10곳 단지에서 본보기집을 여는 등 봄을 맞이하는 모양새다.

   
▲ 현대산업개발의 '삼송 3차 아이파크'(왼쪽)와 롯데건설의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 투시도


▲ ‘스타필드 고양’ 인접 ‘삼송 3차 아이파크’ 청약

금주 청약접수가 진행되는 단지는 8곳이다.

GS건설은 대전 서구 복수동1구역을 재개발하는 ‘복수센트럴자이’의 청약을 28일 접수받는다. 총 1102가구 중 일반분양은 전용 45~84㎡ 등 866가구가 배정됐다. 대전도시철도 2호선(2025년)과 충청권 광역철도(2022년)의 환승역인 도마역(가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단지 인근에 대청병원, 소방서, 교육청 등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다음달 2일에는 ‘삼송 3차 아이파크’의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현대산업개발의 계열사 아이앤콘스가 경기도 고양 삼송지구 M3블록에 짓는 단지로, 전용 84㎡ 단일면적 162가구가 분양된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까지 걸어서 3분 거리에 들어서며 단지로부터 2km 거리에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이 선을 보인다.  

금강주택의 ‘울산송정 금강펜테리움 그린테라스’는 울산 북구 송정지구 B7블록에 공급되는 단지로, 3월2일 1순위 청약 신청을 받는다. 중소형 평형인 전용 84㎡ 544가구로 이뤄진다. 울산공항 및 동해남부선 송정역(내년 개통 예정)이 가깝고,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연결된 오토밸리로가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 ‘평택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등 수도권 7곳 개관

금주 개관하는 견본주택은 10곳으로, 모두 다음달 3일 문을 연다.

수도권에서는 효성의 ‘꿈의숲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SK건설·현대산업개발의 ‘백련산 SK뷰 아이파크’, 대우건설의 ‘평택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등 7곳이 해당된다.

지방에서는 롯데건설의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2회차)’ 등 3곳이 동시에 오픈한다.

▲ ‘명지 화천지구 우방아이유쉘’ 당첨자 확인 언제

금주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6곳이다.

28일에는 우방건설산업의 ‘명지 화전지구 우방아이유쉘’ 등 2곳이 당첨자를 확정한다.

3월1일에는 대성베르힐건설의 ‘용산지구 대성베르힐’ 1곳, 다음날인 2일에는 대창건설의 ‘익산 코아루 디펠리체’ 1곳의 당첨 여부를 각각 확인할 수 있다.

3월3일에는 영무건영의 ‘조례동 영무예다음’ 등 2곳에서 당첨자 명단을 공개한다.
[미디어펜=이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