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27일 박영수 특별수사팀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하지 않기로 결정한 황교안 대통령 권한 대행에 대한 탄핵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 한 뒤 기자들과 만나 "황 대행의 특검 연장 불허 결정을 인정 할 수 없다"며 "오늘 의원총회에서(황 대행에 대해) 탄핵도 논의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윤 대변인은 "당연히 탄핵받을 사유인데 두 얼굴을 가지고 자기 마음대로 하고 있다"면서 "사실 박근혜 대통령도 이런 시점에서 특검의 수사 활동 마무리 위해 연장 요청이 들어오면 고민 할 텐데 황 대행은 지금 탄핵 국면이 황교안에 의한, 황교안을 위한 정부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황 대행은)서슴없이 역사적 만행을 결정하는 것에 대해 용서 할 수 없다"며 "지난 주 야당 의원 15명이 총리 공간을 방문했지만 만나지주 않았다"고 규탄했다.

그는 "오늘 의총에서 황 대행을 규탄하고 수사기간 연장에 대해 직권상정을 포함해 국회에서 처리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강구 하겠다"며 "기존 발의한 특검법에 보완한 새로운 특검법을 다시 발의해서라도 오는 2일 본회의를 통과시켜 특검을 연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특검 연장 불허에 대한 책임을 민주당에 있기 때문에, 국민의당은 민주당이 황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안을 발의할 것을 적극 촉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39석이다. 아시다시피 탄핵안을 발의하기 위해서는 재적 의원 3분의 1인 100인 이상 의원들이 발의를 해줘야 한다"면서 "그래서 민주당의 동참 없이는 탄핵안을 발의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국민의당은 20여명의 소속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의원간담회를 열어 탄핵 추진에 의견을 모았다.

앞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측은 "이번 특검수사는 과거 11차례의 특검 사례와 비교해 볼때 역대 최대 규모의 인력이 투입되었으며,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본부의 수사기간을 포함하면 총 115일이라는 짧지 않는 기간 동안 수사가 이뤄졌다"며 특검수사 기간 연장을 승인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