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없이 튀김 요리 가능한 '에어 프라이어' 기능 채용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동부대우전자는 자사의 '프라이어 오븐'이 수출 국가 30개국을 돌파하며 글로벌 복합오븐 시장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 동부대우전자는 자사의 '프라이어 오븐'(사진)이 수출 국가 30개국을 돌파하며 글로벌 복합오븐 시장에서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동부대우전자 제공

지난 2013년 국내시장 출시 이후 프랑스와 러시아 시장을 필두로 수출을 진행한 동부대우전자는 이후 미국, 영국, 쿠웨이트, 페루, 요르단 등 수출 국가를 확대했다. 최근에는 벨라루스, 가이아나까지 진출하며 전 세계 30여 나라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은 국내 최초로 '튀김용 전용 용기'를 채용했다. 또 에어프라이어 기술을 적용해 전자렌지, 그릴, 오븐, 발효, 튀김 등 5가지 기능을 모두 갖췄다. 특히, 할로겐 적외선을 이용한 '광파 히팅' 방식과 세라믹 특성을 살린 '미라클론 히팅' 방식을 적용, 빠르고 효율적인 조리가 가능하며, 대기 전력을 완벽히 차단하는 '제로온' 기능도 강점이다.

지난 2015년부터는 현지 요리 자동 조리 기능을 강화하기도 했다. 동남아 시장을 겨냥하여 출시된 아얌고랭' 프라이어 오븐의 경우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이칸 바카르 등 기름으로 요리하는 동남아 대표음식을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조리 가능하게 함은 물론, 중국시장 출시 제품에는 중국 대표요리 '춘권' 자동조리 기능 등을 추가했다.

또 영국 시장에서는 가장 상품선정이 엄격해 현지 제품들도 입점하기 까다로운 영국 2위 홈쇼핑업체인 'Ideal World' 에 진출, 방송 시작 30분 만에 준비된 제품을 모두 완판하며 영국 소비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동부대우전자는 올해 상반기 추가 신제품을 출시, 프라이어 오븐 라인업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매년 2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는 동부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은 올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태희 동부대우전자 주방기기 사업팀 상무는" 프라이어 오븐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제품" 이라며, "에어프라이어 기능과 현지 요리 자동조리기능을 채용, 차별화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관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