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그립감 유지·풀비전 디스플레이…기본기 집중 '호평'
[미디어펜=조한진 기자]LG전자의 전략형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에 대한 해외 유력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외신들은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 화면은 키운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LG G6의 차별화된 장점으로 평가하고 있다.

   
▲ LG G6 /사진=LG전자 제공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LG G6를 일단 써보면 베젤이 넓은 폰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이다”라며 “LG G6는 얇은 베젤 덕분에 매우 슬림하고 콤팩트한 5.7인치 폰으로 한 손으로 잡아보면 놀랄 것”라고 평가했다.

'타임(Time)'도 LG G6의 디자인에 대해 "마치 하나의 거대한 스크린 같다"고 소개하며 "LG는 스크린 주변의 경계를 최소화함으로써 기존 대화면폰보다 컴팩트한 스마트폰에 5.7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정보기술(IT)전문지 '기즈모도'는 "LG G6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대를 연 제품"이라고 평가하며, "18대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LG G6의 폼팩터는 사람들이 쓰고 있는 기존의 폰들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것"이라고 표현했다.

주요 외신들은 LG G6가 스펙 경쟁보다 사용성 등 기본기에 집중한 점도 높이 평가했다.

IT전문지 '테크크런치'는 LG G6에 대해 “스마트폰은 오버스펙 경쟁보다는 사용성에 중점을 둘 필요가 있으며, 그런 의미에서 LG전자가 옳은 선택을 했다”며 “LG가 매일매일 사용하기에 보다 쉬운 제품을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했다”라고 호평했다.

IT전문지 '테크레이더'는 “LG G6는 소비자들이 바라던 완성도 높은 스마트폰”이라며 “메탈과 글래스 디자인은 매력적이며 대화면에 베젤이 얇은 디스플레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스펙도 충분히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