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배치기가 신곡 ‘뜨래요’를 발표해 팬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배치기는 2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1년 2개월 만에 신곡 ‘뜨래요’를 공개했다.

   
▲ 힙합듀오 배치기 신곡 ‘뜨래요’ 발표/사진출처=YMC엔터테인먼트

이번에 발표된 신곡 ‘뜨래요’는 작곡가 이기, 용배와 신인보컬 앙리로 구성된 3B라는 팀과 배치기가 공동으로 작업한 곡으로 객원 보컬 앙리와 배치기 특유의 멜로디, 톡톡 쏘는 랩 스타일이 재미있는 조화를 이루는 곡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전형적인 디스코 리듬에 한국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해당 곡은 기타, 베이스, 피아노 등 국내 최고의 세션들의 실연주와 14인조 오케스트라 스트링 편곡을 통해 생동감 있는 멜로디를 구현해 냈다.

또한 시련 당한 남자가 서울의 밤 도로를 질주하며 아픔을 위로한다는 가사를 흥겨운 디스코 리듬에 접목시켜 슬프지만 신나는 오묘한 느낌을 선사한다.

이 소식을 접한 팬들과 네티즌들은 “배치기 뜨래요, 드디어 활동 시작이군나”, “배치기 뜨래요, 기대된다 어서 다운 받아야겠다”, “배치기 뜨래요, 앨범을 구해야겠다”, “배치기 뜨래요, 신난다”, “배치기 뜨래요, 역시 배치기다운 음악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배치기는 2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